변광용 거제시장, 2021 서울 석세스 대상 기초행정 대상 수상

변광용 거제시장, 2021 서울 석세스 대상 기초행정 대상 수상

변광용 거제시장이 29일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3회 2021 서울석세스대상'에서 정치부문 기초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굿모닝 미디어 그룹(굿모닝경제·서울STV·스포츠서울·스포츠서울EntTV)이 주최한 '2021 서울석세스대상'은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서 창조적인 혁신과 열정으로 성공을 이끈 개인·단체·기업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로, 국내 언론사 최대 규모, 최대 권위의 시상식이다.

이 날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시상에는 전국에서 단 4명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변광용 거제시장은 경남 도내 기초자치단체장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리더로서의 자질을 인정받았다.

변 시장은 지난 4년 여간 거제시정을 이끌어 오며 25만 시민 모두가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평화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평화경제도시’ 실현을 위해 획기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확보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 모델 구축 ▲코로나19 위기 대응 우수 ▲남부내륙철도 예타 면제, 가덕도 신공항 유치, 국도5호선 기점 연장 등 광역 교통망 확충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청년친화도시, 노년층, 그리고 편견과 차별이 없는 행복한 도시 마련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끌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저도 개방과 거제식물원 정글돔 및 숲소리 공원 개장으로 천만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토대를 구축하고, 도시재생사업(3개소)과 어촌뉴딜 사업(8개소), 농산어촌 개발사업(5개소)을 골고루 추진해 지역 간 균형발전을 견인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변광용 시장은 "대통령은 5천만 국민을 먹여 살릴 수 있어야 하고 거제시장은 25만 거제시민을 먹여 살릴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신념으로 시정에 임했고 그런 노력이 평가를 받은 것 같아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열심히 잘 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치부문 의정대상은 노웅래, 성일종 국회의원, 광역행정대상은 김영록 전남 도지사, 송철호 울산시장 기초행정 대상은 한왕기 평창군수,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박정현 부여군수가 각각 수상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