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세무과, 4분기 ‘킹왕짱’동료 선발

거제시 세무과, 4분기 ‘킹왕짱’동료 선발

함께 일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

[크기변환]1-2. 관련사진(거제시 세무과, 4분기 ‘킹왕짱’ 동료 선발 1).png

거제시 세무과에서는 동료 격려 및 사기진작 차원에서 ‘킹왕짱’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킹왕짱’은 ‘더 좋을 수 없을 때까지 좋다’, ‘최고’의 의미를 가진 인터넷 속어로 MZ세대 사이에는 친숙한 단어다.

선발과정 및 방법은 각 분기 마지막주 월요일에 단체 카톡에서 무기명 투표점수(1 득표당 10점)와 행정망을 통해 ‘시민이 칭찬합니다’에 게시된 직원에게 가점을 30점 추가하는 형태로 선발한다.

선발 대상은 7~9급 및 공무직 공무원이며 선정된 동료에게는 과장 및 팀장들이 적립한 회비로 5만원권 거제사랑상품권 및 과장 명의의 상장 등이 지급된다.

4분기에는 김록운 동료가 8표를 얻어 선정되어 동료들에게 축하를 한 몸에 받았다.

특별히 이번 분기에는 행정국장(우정수)이 5만원을 쾌척하여서 시상금이 10만원으로 늘어났으며 상장명의도 행정국장 명의로 수여했다.

세무과 관계자는 “‘킹왕짱’동료 선발제도로 친절과 솔선수범이 정착되고 위로와 격려가 일상이 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 것이 제안의 출발이었고, 성공적으로 정착되었다”고 밝혔다.

이울러 “말로만 강조하는 친절을 넘어 동료가 인정하는 모범공무원에게 조그만 선물이라도 선사함으로 기쁨을 함께 나누는 훈훈한 직장문화로 정착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숨겨져 있던 아시아의 진귀한 '보물' 전시로 만난다
그동안 숨겨져 있던 아시아 작가들의 보물 같은 작품들이 대중들에게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준성)은 오는 1월 13일(월)부터 2월 13일(목)까지 거제문화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