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 참여 업소 모집
거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 참여업소 모집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사업 참여 업소를 모집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은 위생등급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방법, 위생등급 평가기준 및 지정 절차에 대한 사전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으로 영업자 스스로 위생관리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이다.
신청 대상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영업자 중 ▶영업자 면적 200㎡이하 음식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지역 음식점(배달음식점 또는 아파트 상가, 시장 등), ▶소비자 이용 빈도가 높은 음식점(지역관광지, 다중이용시설 등)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에서 참여신청서 및 동의서를 다운받아 e-mail, fax,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현재 거제시는 위생등급제 음식점 167개소(매우우수 150개소, 우수 16개소, 좋음 1개소)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식중독 예방,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올해에도 적극적으로 지원 및 홍보를 할 예정이다.
빈연화 위생과장은 “맞춤형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은 관내 음식점의 위생등급제 정착 및 확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거제시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