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감성담은 브랜드로 저도와 지심도를 알린다

거제시, 감성담은 브랜드로 저도와 지심도를 알린다

대통령의 쉼터  푸른감성과 치유가 공존하는 섬

[크기변환]16-3. 관련사진(거제시, 감성담은 브랜드로 저도와 지심도를 알린다(지심도)).jpg

거제시는 대한민국 대통령의 휴양지‘저도’와 동백꽃 군락지로 유명한 ‘지심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을 완료하고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지심도의 소유권 이전 및 저도 개방 이후 두 섬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BI 개발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 1월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저도 BI는 ‘대통령의 쉼터 청해대’라는 슬로건과 함께 저도의 모양과 청와대의 기와를 형상화 했으며, 청녹색 색상과 붓으로 쓴 서체를 강조하여 한국적 느낌을 표현했다.

또한, 지심도 BI는‘푸른감성과 치유가 공존하는’이란 슬로건으로 동백과 원시림을 상징화 하여 지심도만의 특색을 표현하였으며, 거제시는 향후 BI를 관련 상품 및 시설물 제작 등에 활용하여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저도와 지심도는 기존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개발된 BI를 통해 더욱 널리 알려져 많은 분들이 두 섬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계기가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