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아이와 양육자가 다함께 이용하는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운영

거제시, 아이와 양육자가 다함께 이용하는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운영

거제시청전경사진.jpg

거제시는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 돌봄기능을 보완하여 부모의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품앗이 활동 및 이웃 간 소통을 위해 공동육아나눔터를 마련하고 거제시가족센터에 위탁운영하고 있다.

옥포동, 아주동 공동육아나눔터는 2017년에, 상문동 공동육아나눔터는 2019년에 개설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육아정보 및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거제시는 올 하반기에도 고현동 도시재생 이음센터 내 1개소를 신규 개소하는 등 양육 친화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보호자와 만 18세 미만 자녀 누구나가 함께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장난감, 도서 등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10시 ~ 오후 5시 40분까지다. 또한 자녀돌봄 품앗이 활동에도 참여가능하며 품앗이 활동은 그룹당 3가정이 모여서 월 3회 이상의 공동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상시 신청가능하다.

(문의 : 공동육아나눔터 옥포동 ☎688-5816, 아주동☎ 682-4942, 상문동☎ 635-4955)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