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마을세무사”운영으로 세무 상담 지원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운영으로 세무 상담 지원

마을세무사 활동사진.jpg

거제시는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활동의 하나로 지난 4일, 5일 양일간 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시지부 일반음식점지부 영업자 약 500명을 상대로 세무관련 강의 및 상담을 지원했다.

거제시 마을세무사 박재위 세무사는 외식업과 관련된 부가가치세 법령개정 사항 및 유의사항과 상속세, 증여세, 양도소득세 등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세목 전반에 대하여 열정적으로 강의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상공 자영업자들의 세금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줌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마을세무사는 재능기부를 원하는 세무사들의 신청을 받아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무료 세무 상담을 해주는 제도로, 전화나 팩스, 이메일을 통한 상담도 가능하며, 추가 상담이 필요하면 마을세무사와 협의해 직접 상담할 수도 있다.

시민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세금 문제를 좀 더 손쉽게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으로 거제시 마을세무사 4명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마을세무사 제도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무과(055-639-3483)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연대와 나눔을 거제의 시대정신으로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지난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했다. 1950년 12월, 6.25전쟁…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기획 전시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이 내년 3월 31일까지 ‘기록된 리더십: 도전과 변화’ 기획 전시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화된 기록…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