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부 소통 MBTI 심리검사 프로그램 나와 배우자 바로 알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경수)에서는 지난 7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부 13쌍 26명을 대상으로 부부 소통 MBTI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 자신과 배우자를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하여 부부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해 MBTI 심리검사 실시 후 선호지표에 대해 알아보고, MBTI 유형별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활동을 통해 본인 성격의 다양한 면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부모님은“오늘 교육을 통해 저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성향이나 성격을 더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서로 이해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모의 원활한 소통이 자녀에게 영향을 주게 되므로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부모님은“정리하지 않는 ESFP인 나를 견디느라 마음고생한 남편 ISTJ에게 감사하네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원선희 부센터장은“바쁘신 중에 본인과 배우자를 이해하고, 부부의 더 나은 소통을 위해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심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 부부 소통법을 배우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센터는 관내 청소년과 부모 및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는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또는 전화(055-639-4981~7)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