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2 경남관광박람회 홍보관 우수운영상 수상
거제시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홍보관 우수운영상(경남관광박람회 대표이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경남관광박람회는 100여 개의 지자체?업체가 참여하여 우수한 경남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최신 관광트렌드, 동향 등을 공유하는 ‘경남 최대 관광교류의 장’이다.
거제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거제의 섬과 자연을 테마로 정하고, 거제의 자연 속 공간을 그대로 담아온 듯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홍보관을 연출하여 박람회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음은 물론 평가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홍보관에서 관람객들은 거제의 다양한 특산품과 기념품을 구경하고, 거제 여행에 관한 정보를 담은 책 「Tripful거제(트립풀 거제)」를 읽거나 거제 여행 영상을 보며 쉬어가는 등 거제 여행을 간접적으로 체험하였다.
거제시는 또한 거제여행 퀴즈 이벤트를 통해 거제의 다양한 여행지를 홍보하였으며, 그 외에도 세미나, 트래블마트 등 여러 행사에 참석하여 거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시 관계자는 “경남 최대 관광교류의 장인 경남관광박람회에서 홍보관 우수운영상을 수상하게 되어 의미가 크며,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거제 여행을 적극 홍보하여 거제시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