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시장, 출근 길 아주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현장점검

변광용 시장, 출근 길 아주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현장점검

안전한 통학로 환경조성을 위한 시설 우선 시행 약속

변광용 거제시장은 13일 출근길에 아주초등학교 주변 통학로를 점검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은 우선 시행을 약속하는 등 현장중심 행정을 펼쳤다.

해당 지역 통학환경 개선은 지난 1월 개최한 아주동 순방에서 건의된 사항으로 변시장은 현장점검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아주운동장 교차로를 중심으로 주변 도로 일대를 둘러보면서 학부모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아주초등학교 학부모회 이영옥 회장은 “아주초등학교의 1천명이 넘는 많은 학생들이 4개의 출입구로 동시 다발적으로 차량 또는 도보로 통학하고 있어 학교주변 도로가 매우 혼잡하고 위험하다”고 말하며“아침마다 녹색어머니회장 주축으로 6~7명정도가 매일 통학지도에 참여하지만 근본적 해결책이 될 수 없으므로 아이들이 혼자서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변 시장은 “도로구조를 변경해야 하는 사업은 예산의 확보 등 많은 시일이 소요되나,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면표시, 표지판정비, 과속방지턱 설치, 볼라드 교체 등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시설물은 우선적으로 정비하고 설치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겠다”며 “앞으로도 거제시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한 현장중심의 민생소통 행보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고 아이들이 안전한 거제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거제향교 거충사 제례봉행 개최
거제향교(전교 김평철)는 지난 11월 4일(음력 9월 15일)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거충사에서 시민과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충사 제례봉행을 엄숙히 거행했다. 거충사 제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