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청와대 방문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 건의

변광용 거제시장, 청와대 방문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 건의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 지역 현안사업 적극 지원 건의

변광용 시장이 3일 새해 첫 일정으로 청와대를 방문, 거제~통영 고속도로와 거제~마산 국도 5호선의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이 날 변광용 시장은 안전도시국장 등 거제시 직원들과 함께 청와대 관계자를 만나 금번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제2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2021~2025) 계획에 ‘통영~대전 고속도로 거제 연장’을 중점 추진사업으로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최근 남부내륙고속철도와 가덕 신공항 건설이 가시화되고 지난 9월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2021~2030년)이 확정?발표되면서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 착공을 요구하는 거제시민들의 목소리가 계속 고조되고 있다. 거제시는 이 같은 지역 동향 및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계속 지연되고 있는 거제~마산 국도5호선 미 추진구간 중 육상부 3.6km에 대한 우선 착공을 건의했다. 시는 육상구간 계속 사업추진 지연 시 개발행위 등 인?허가 행정업무 어려움과 지가상승에 따른 보상비 등 간접비용의 과다 투입이 예상된다며 조속히 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지원을 요청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변광용 시장은 “거제~통영 고속도로와 거제~마산 국도5호선이 건설된다면 물류 수송비용 절감 등 국가기간산업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남부내륙고속철도, 가덕 신공항과 연계하여 남해안권을 동북아의 새로운 경제권과 국제적 관광 중심거점으로 발전시키는 획기적인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부처를 방문하여 건의하는 등 반드시 조기 건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