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면, 2025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실시

연초면, 2025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실시

[크기변환]1-2. 관련사진(연초면, 2025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실시.jpg

연초면(면장 김옥연)에서는 지난 14일 병해충의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공동방제를 3차에 걸쳐 관내 21개 마을 154ha 면적을 대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드론 방제는 접근이 어려운 지역이나 복잡한 지형에서도 쉽게 작업이 가능하고, 농경지의 크기나 모양과 관계없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농작업에 편의와 시간 절약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GPS 및 센서 기술의 발달로 비행경로와 약품의 분사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은 넓은 면적의 농지를 신속하고 균일하게 방제할 수 있도록 도와 방제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어 지역 농가의 노동력 및 경영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김옥연 연초면장은 “이상기후로 인하여 작년 벼멸구 피해가 컸던 만큼 올해는 철저한 항공방제를 통해 병해충 발생 초기부터 대응해 농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방제가 적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연초농협(조합장 손정신)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 소나무합창단, 창단 15주년 기념 정기연주회 ‘가을에 봄’ 개최
거제를 대표하는 시민합창단 거제 소나무합창단이 창단 15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8일(화)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제8회 정기연주회 ‘가을에 봄’을 개최한…
국립창극단 “명품” 공연, 거제시민 마음 움직여
거제문화예술회관 무대가 이렇게 멋지게 변하다니?! 국립창극단의 “명품” 공연이 시민의 마음 움직였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지난 11월 7일(목)에 「2025 찾아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