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면 산불감시원 산불진화 훈련 실시

연초면 산불감시원 산불진화 훈련 실시

[크기변환]관련사진(연초면 산불감시원 산불진화훈련 실시).jpg

연초면(면장 김강일)은 6일, 2024년 가을철 ~ 2025년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산불감시원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진화 훈련은 가을에서 초겨울로 접어들면서 영농부산물 소각행위가 증가하고, 건조한 기후로 산불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불 예방 및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해 실시됐다.

연초고등학교 인근 산지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연초면 산불감시원, 면사무소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등짐펌프, 갈쿠리 등 산불진화 개인장비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이 이뤄졌다.

또한 산불진화차량 운행 및 기동훈련을 통해 산불진화차량 운행방법을 숙지하고 살수기능을 확인하는 등 차량점검을 진행했다.

산불감시원들은 실제로 산불진화 장비를 사용하고 산불진화차량을 운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장비 및 차량점검을 실시해 산불진화 역량을 키웠다.

김강일 연초면장은“이번 훈련에서 배운 것을 잘 숙지해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로 산불 피해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산불진화도 중요하지만 산불감시원들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특히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