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식물원, 식충식물 특별 프로그램 열어
거제식물원의 식물문화센터에서는 다가오는 7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식충식물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려식물 키우기는 식물원에서 증식한 식물 등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상시운영 중이며, 여름방학을 맞아 식충식물을 추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8월 15일은 모집과정으로 식충식물 전문가 김주용(예진벌레잡이식물원 대표)과 함께하는 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식충식물 종류, 유래, 관리방법 등을 알아가고, 식충식물 네펜데스도 받아갈 수 있다.
8월 20일에서 8월 29일까지 화, 목요일도 모집과정으로 8월 가드닝데이-파리지옥을 운영한다. 식충식물 종류, 심어보기, 관리방법, 곤충을 활용한 식충식물 반응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당일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정글타워 1회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집과정은 11시, 14시 2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며, 회차당 15~20명 선착순 모집한다. 10대이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프로그램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모집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8일간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충식물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식물원에 방문하여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