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농업용 방제드론 교육 성공적 마무리
거제시(소장 강윤복)는 농업용 방제드론에 대한 이해와 안전한 드론방제 기술 향상을 위해 6월 27일 관내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농업기술원과 합동하여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농업용 방제드론 교육은 경남도 농업기술원 농기계 교육담당이 강사로 진행되었으며 드론 관련 최근 법규 및 올바른 조종기 사용법 등 드론 사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2시간 동안 드론 시뮬레이터 및 토이드론 실습 후 농업용 방제드론을 직접 조종해 봄으로써 실전 감각을 익히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농업용 방제드론 실습은 1:1수업으로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되었고, 1인당 각각의 토이드론 조종 실습을 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농촌의 고령화에 따라, 드론을 이용한 병해충 방제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농업용 방제드론교육을 통해 영농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항공방제기(드론포함), 농용굴삭기 등 총 12종에 대한 보험료가 90%까지 지원된다. 농번기철 농기계의 사용 빈도수 증가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도 적극 권장하는 바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