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증반 운영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2024년 복지사각지대지원사업 교육지원 연계
거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23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낭만커피공작소(연초면 오비리)에서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을 운영했다.
이번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2024년 복지사각지대지원사업 교육지원 연계로 학교 밖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및 ITQ 자격증반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1차 바리스타 과정을 진행했다.
참석한 청소년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꼭 합격해야한다는 의무감을 갖고 열심히 참여했다. 늦을 때도 있어 택시를 타고 가기도 했지만 한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했다. 아르바이트 면접을 볼 때 자신있게 자격증이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준 강사님과 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2차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학교 밖 청소년 8명 모집 시 추진할 예정이며, 1․2차 자격증 과정 참여 청소년 중 2명을 선정하여 관내 카페에서 인턴십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이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적성 발견과 기술 습득을 위해 자격증과정 및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801~4)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