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한국수자원공사 방문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 조기추진 건의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4일 한국수자원공사 본사를 방문해 거제시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조기추진을 건의했다.
이날 이형운 거제시 환경사업소장은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관리처장과의 면담에서 가덕신공항, 남부내륙철도 건설 및 남부관광단지, 기업혁신파크 조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장래 용수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송수관로 파손 등 단수사고 불러올 수 있는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복선화사업의 시급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추진중인 ‘관로시설 안정화사업 기본계획 재수립용역’에 거제시 송수관로 복선화계획을 우선순위에 반영해 조기추진 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에 한국수자원공사 김형숙 수도관리처장은 “거제시의 복선화사업 시급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우선순위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관로시설 안정화사업 기본계획 재수립용역’은 전국 광역상수도 및 공업용수도를 대상으로 관로 안정화사업 검토를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시행중에 있으며, 용역기간은 2024년 2월부터 2025년 7월까지이다.
거제시 박원석 상하수도과장은 “거제시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이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