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용 미생물 공급 시작
거제시는 3월부터 농업용 유용미생물 배양액 공급을 재개했다.
올해 공급하는 미생물은 3가지로 복합미생물(EM), 광합성균, 농촌진흥청 특허균주(Bacillus velezensis GH1-13) 이며, 토양 물리성 개선, 생육 촉진, 축사 악취저감 등 효능을 지니고 있어 품질 높은 농산물 생산과 축사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급시간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토․일요일과 공휴일 및 점심시간에는 공급하지 않는다.
복합미생물(EM) 공급량은 농가별 농지 면적에 따라 최소 10L부터 100L까지이며, 미생물 수령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최초 1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공급받을 수 있다.
단일미생물(광합성균, GH1-13)은 각 2L, 총 4L 공급하며 6,000㎡ 이상 소유한 농업인은 각 2L씩 추가 수령 가능하다.
EM을 공급받기 위해서는 농업(축산)인 이어야 하고, 농업경영체 혹은 농지대장 등록이 필요하며, 단일미생물은 농업(축산)인 이면서 농업경영체 등록이 반드시 필요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올해 미생물배양설비 확대 설치가 완료되면 공급량을 늘려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시민에게도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