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 1월 통장회의 개최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상문동(동장 김천식)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상문동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통장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2차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신규통장 3명 임명을 시작으로 동장님 인사말씀, 시정 주요시책 안내,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회의에서는 6통(전경미 통장), 9통(윤종기 통장), 10통(장미자 통장) 통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여 임기 동안 행정과 동민의 가교역할을 당부하였으며 신임 통장님들은 상문동을 위하여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동민들이 꼭 알아야 하는 시정 주요 시책 등을 전달하고 토의와 질의응답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식 상문동장은 “주민편의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통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시정과 동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협조와, 각종 시책사업들에 대한 홍보로 많은 주민들이 복지 및 행정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실 것” 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통장회의 후에는 부산시 소재 문화안전센터 윤장용 교육본부장 주관하에 겨울철 발생빈도가 높은 심근경색등에 대한 대처내용과 사고 현장에서 즉시 시행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통장들은 심폐소생술(CPR)을 직접 실습해 보았다.
직접 실습을 마친 통장협의회 회장(류타곤 통장)은 “평소에 관심은 많았는데 실제로 실습을 해 보니 위급한 상황에 대처 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