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습관이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요
거제시보건소(소장 이종훈)는 매년 9월 첫째주 2023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그림·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거제시보건소는 올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행동 변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계획 중에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생활터(어린이 등) 중심으로 어려서부터 건강한 생활습관 확립을 위한 행동 변화와 함께 부모(3040세대)들에게 일상생활속에서 건강한 생활수칙 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생활습관을 담은 자유내용의 그림·포스터이며 접수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거제사랑상품권 10만원(2명) △우수상 거제사랑상품권 7만원(4명) △장려상 거제사랑상품권 3만원(6명)을 선정해 8월 말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9월 한달동안 거제시청 및 거제시보건소에 전시되며 2024년 사업 홍보물품으로도 제작 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유아 및 어린이 중심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고 실천을 위함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이나 제출서류 다운로드는 거제시청 홈페이지(www.geoje.go.kr)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55-639-619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