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년 창업 두드림 사업」참여자 모집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청년 창업 두드림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창업 두드림 사업」은 지난 1월 경상남도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거제시와 (사)한국능률협회가 약정서 체결방식으로 응모하여 선정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도비 1억6천만원의 예산으로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거제시와 (사)한국능률협회가 협약을 통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추진된다.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창업전문교육(40시간), ▲1:1 창업 컨설팅, ▲초기사업비(1,000만원)지원의 단계적인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전문교육 참여자 15명을 선정 후 수료율 90% 이상자를 대상으로 별도 심사를 통해 8명에게 초기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거제시 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18세~39세 미취업 청년이며, 모집 업종은 지역 농‧산‧어업 연계 6차 산업, 지식산업, 신성장 산업 및 관광자원 개발, 지역 특산품 개발 등 지역 관광 활성화 사업이며 그 외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업종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이메일(gyeong07270@kma.or.kr)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사)한국능률협회(051-636-8448)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