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안전점검의 날 맞이 합동캠페인 펼쳐

거제소방서, 안전점검의 날 맞이 합동캠페인 펼쳐

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지난 2일 능포동 옥수시장 일대에서 제 278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유관기관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거제소방서, 거제시청,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 주부민방위 기동대, 대한적십자사 거제시협의회, 거제시 지역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의 단체에서 약 120여명이 참여 하였다.

화재발생시 대피먼저라는 피난우선 안전주의 의식전환 홍보 및 부주의 화재 위험성 등을 주제로 옥수시장 일대 시가지를 중심으로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시 가장 우선시 돼야 할 것은 인명 대피다. 먼저 주위에 인명을 대피 시킨 상태에서 화세를 진압할 수 있다면 소화기 등으로 초기 진화를 시도해야 한다”며 “만약 화세가 감당하기 어렵다 판단될 때에는 불을 끄려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그 즉시 대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