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청소년문화의집 초등진로직업체험 성료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초등진로직업체험 성료

[크기변환]초등진로직업체험(마술)1.jpg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5일(월) ~ 12월 8일(목), 12월 12일(월)에 진행된 초등진로직업체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곡초등학교와 연계해 6학년 전학급(10개반 235명)을 대상으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진로직업(마술, 댄스)을 체험했다.

참가 청소년들에게 만족도 조사 결과 ▲진로직업(마술, 댄스) 종류 ▲프로그램 내용 ▲2023년 진행 등의 항목에서 만족도 90% 이상 ▲수업 장소 ▲강사 및 담당자 친절도 등 항목은 95%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하기 힘든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진로 체험활동이 뜻 깊었어요”, “너무 재미있고 또 하고 싶어요”, “더 많은 진로체험을 하면 좋겠어요”, “진로를 찾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등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내년에는 요리, 제빵, 승무원, 아나운서, 군인 등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준비해 청소년기에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연계 프로그램 신청 및 업무협약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639-3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