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차 타고 나들이 가요~”

“시청차 타고 나들이 가요~”

거제시, 공용차량 공유이용 제도 시행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019년 신규시책으로 주말 및 공휴일에 공무에 사용하지 않는 공용차량을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시민과 공유(무상대여)하는 ‘공용차량 공유이용’ 제도를 시행한다.

지난달 거제시의회 의결을 통해 제정된 「거제시 공용차량 공유이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행되는 이 제도는 다자녀가정(18세미만 3자녀이상),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가족을 이용대상자로 한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9인승 카니발 1대, 11인승 스타렉스 1대이며, 해당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유효한 운전면허를 갖춘 동행자 중 만26세 이상이면 운전가능하다. 시는 2대 시범운영 후, 호응이 좋으면 5인승 승용차량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신청은 이용일 10일 전부터 5일 전까지 시 홈페이지(소통참여>공용차량 공유이용) 또는 면·동, 방문 (회계과 차량지원담당)을 통해 할 수 있고, 자격확인 및 승인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거제시는 공용차량 공유이용 제도가 승합차량이 필요한 다자녀가정이나 저소득층의 이동편의 증진과 여가생활을 누리는데 도움이 되어 ‘더불어 잘사는 행복거제’라는 시정지표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