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체육연구회, 거제시 노인 여가 스포츠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거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거제문화체육연구회’(회장 조대용 의원)는 지난 21일 거제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거제시 노인 여가 스포츠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조대용 연구회 회장을 비롯한 연구회 회원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및 거제시체육회·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지난 6월부터 진행된 해당 연구용역의 연구 결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최종보고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신라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 연구원 이범진)으로부터 연구용역 최종보고 및 거제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그 분석결과, 정책 제안 사항을 보고 받았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노인 여가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조대용 연구회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노인 여가 스포츠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와 정책 방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 며 “오늘 여러 관계자의 의견이 반영된 최종연구용역 보고서가 완성되면 향후 노인 여가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정책 사업 검토 등 의정 활동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므로 연구진은 완성도 높은 보고서 작성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