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양동-상문동 교통체증 대책 촉구

수양동-상문동 교통체증 대책 촉구

김선민 의원, 상문고 뒤쪽 도시계획도로 개설 필요성 등 언급


[크기변환]수양동~상문동 교통체증 대책 촉구,시정질문(사진1).jpg

거제시의회 김선민 의원(국민의힘, 고현‧장평‧수양)이 수양동 아이파크2차 아파트 일원부터 상문동 입체교차로까지 이어지는 극심한 교통 체증 해소를 위해 거제시 대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고현천변(아델하임 앞 도로, 대로2-2호선)에서 상문고 뒤쪽으로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해 기존 수양도시계획도로 대로 3-9호선(미루유치원 앞 도로)에 연결하면 차량 통행을 상당 부분 분산시킬 수 있다”면서, “아이파크1차·2차 및 해뜰안애 아파트, 수양동 양정마을 수천 세대가 출·퇴근시 꽉 막혀 극심한 교통 체증을 겪고 있는 것은 우리 시 도로 관계자들은 다 알고있는 부분”이라고 강하게 말했다.

이어 “개설해야 할 도시계획도로가 많지만 특히 대로2-2호선, 중로2-43호선(상문고 뒤쪽 도시계획도로)이 빨리 개설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 우선순위에 포함시킬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시정질문 답변자로 나선 박무석 국장은 “그 구간이 개통되면 교통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우선순위에 두고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크기변환]수양동~상문동 교통체증 대책 촉구,시정질문(사진2).jpg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