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풍 도의원, ‘통신복지 실현위한 공공와이파이 조례안’ 상임위 통과

전기풍 도의원, ‘통신복지 실현위한 공공와이파이 조례안’ 상임위 통과

공공와이파이 구축 근거 마련
가계통신비 경감 및 디지털 격차 해소로 도민 삶의 질 향상

[크기변환]전기풍.jpg

경상남도의회 전기풍(국민의힘, 거제2)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공공와이파이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열린 경상남도의회 제420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전 의원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무선기기의 확산으로 공공와이파이의 수요와 이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경남 도민의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여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이번 조례안에는 ▲공공와이파이 제공 및 이용 활성화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실태조사 ▲공공와이파이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공공와이파이 통합관리센터 설치‧운영 ▲안정적 품질관리,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다.

조례안 심의 후, 전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은 공공와이파이 구축의 근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통신비 절감, 디지털 격차 해소, 도민의 정보 접근권 보장 등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며,“공공와이파이 구축 활성화가 스마트시티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본 조례안은 15일 경남도의회 제42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숨겨져 있던 아시아의 진귀한 '보물' 전시로 만난다
그동안 숨겨져 있던 아시아 작가들의 보물 같은 작품들이 대중들에게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준성)은 오는 1월 13일(월)부터 2월 13일(목)까지 거제문화예…
거제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문광부 장관상 수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운영 시설 중 하나인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업무 추진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앞…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