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제6회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대축제 참석
거제시의회 의장 명의 표창패 3점 수여
거제시의회(의장 신금자)는 지난 22일, 거제시 체육관에서 열린 제6회 ‘거제시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축제’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주민자치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신금자 의장, 김두호 부의장을 비롯한 행정복지위원회, 경제관광위원회 위원들과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강조하는 자리가 되었다.
거제시 18개 면·동 주민자치회의 관계자들을 비롯하여 400여 명의 활발한 참여 속에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연합회 옥근호 부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생동감 넘치는 축하공연과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프로그램 발표회, 시상식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신금자 의장은 주민자치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며 “우리 지역의 건강한 발전과 민주주의의 뿌리를 튼튼히 하는 데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또한 그동안의 노고와 헌신을 격려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발전을 위해 지방의회와 주민자치회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거제시의회 의원들도 임시회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적극 참석하여 “주민자치회와 지방의회는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공통의 역할을 한다”며 “주민들이 주도하는 자치 활동이 활성화되어 거제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법적, 재정적 기반 마련에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하였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