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거제문화체육연구회, 거제시 체육 발전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 개최
‘1기업 1체육종목 지원’논의
거제 체육 발전을 위한 관계자 협력 다짐
거제 체육 발전을 위한 관계자 협력 다짐
거제시의회 거제문화체육연구회(회장: 조대용)는 지난 11일 오후 4시에 「거제시 체육 발전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1기업 1체육종목 지원’에 관하여 전문가 자문과 함께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거제문화체육연구회 회원들과 거제상공회의소 회장·거제시체육회 사무국장·시 체육지원과 관계자 및 전문가 자문으로 한국해양대학교 조우정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거제문화체육연구회는 거제시 체육 종목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1기업 1체육종목 지원’에 대한 주제로 토의를 시작하여 45개 체육종목 중 1~2개 분야를 올해 안에 시범적으로 시작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전문가 자문으로 참여한 조우정 한국해양대학교 교수는 “거제시체육회 재정의 효과적 확보를 위해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시의회 그리고 민간 기업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기업이 체육 종목 및 단체를 지원할 수 있는 스폰서십 및 메세나를 활성화하며, 선진국형 지역 스포츠시스템인 ‘스포츠커미션’제도 도입 등이 필요하다. ”고 당부했다.
하반기에는 토론회를 개최하여 정책을 공론화하고,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단계적 로드맵을 수립하여 점진적으로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행정-의회-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간담회를 주관한 조대용 거제문화체육연구회 회장은 “거제시 체육 발전을 위해 기업들의 참여를 도모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체육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