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우수 지자체 견학.... 고현항 재개발부지 내 문화공원 조성관련’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지난 25일 ‘거제시가 추진하고 있는 고현항 항만재개발구역 내 문화공원 조성계획 변경과 관련’부산의 대표 시민공원으로 사랑받고 있는 부산시민공원을 찾아 우리 시에 접목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부산시를 방문했다.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에는 옥영문의장과 의원 12명, 의회사무국 직원 등 총 20명이 참여했다.
부산시민공원은 2014년 개장하여 연 이용인원이 800만을 자랑하는 부산시의 대표공원으로 이날 ‘잔디광장(40,000제곱미터) ’, ‘지하주차장(415면)’, ‘숲길’, ‘어린이놀이시설’, ‘공원역사관’‘분수대’ 등을 둘러보았으며, 시설관리공단 직원의 설명을 듣고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시설도입과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설 등을 알아보고 시민들이 원하는 문화공원의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옥영문 의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시에 조성될 문화공원의 효용성을 높여 소중한 도심 속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며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을 조성하는 데 있어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거제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