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의장 신금자·부의장 김두호

거제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의장 신금자·부의장 김두호

[크기변환]신금자.jpg
신금자의원

 

거제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국민의 힘 신금자의원이 선출됐다. 부의장은 무소속 김두호의원이 맡는다.

거제시의회는 지난 31일 오후 3시 제247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치뤘다. 지난 18일 임시회 개최 이후 파행으로 치닫는지 14일 만이다.

의장단은 별도 후보 등록 없이 현역 의원 모두를 후보로 두고 무기명 투표로 선출한다.

총 9명이 투표에 참여해 의장 투표에선 4선의 신금자 의원이 6표, 전반기 의장을 지낸 윤부원 의원이 2표, 기권 1표로 신금자의원이 당선됐다. 이어 치뤄진 부의장 선거에선 무소속 김두호 의원이 7표, 기권 2표로 김두호의원이 선출됐다.

의장단 선거는 재적의원 과반수 이상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선출된다. 표결을 위해선 9명 이상이 참석해야 된다.

현재 거제시의회 의석수는 국민의 힘 7석, 더불어민주당 7석, 무소속 2석이다.

그런데 이날 민주당출신 김두호의원이 출석하면서 팽팽했던 여야 균형이 깨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이 일방적인 의사진행에 반발함으로서 앞으로 갈등과 난항이 계속 될 전망이다.

[크기변환]김두호.jpg
김두호의원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거제향교 거충사 제례봉행 개최
거제향교(전교 김평철)는 지난 11월 4일(음력 9월 15일)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거충사에서 시민과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충사 제례봉행을 엄숙히 거행했다. 거충사 제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