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거제 섬앤섬길 연구회’, 부산 갈맷길·이바구길 견학 통해 상권 연계 방안 모색
선진 사례 탐방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본격화
![[크기변환]사진 2.jpe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407/20240711132151_951e8587d8a083ee30d7719ca4c2dbad_7jqo.jpeg)
거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거제 섬앤섬길 연구회’(회장 김두호)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부산광역시 일대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부산 이바구길, 갈맷길 사례를 통해 거제 섬앤섬길과 지역상권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견학에 참석한 김두호 연구회장을 포함한 9명의 연구회원과 거제시 공원과장 등 공무원 3명은 2일간 갈맷길 2, 3, 4코스와 산복도로 이바구길을 직접 걸으면서 도보 여행길 활성화 및 상권 연계 현황 등을 확인하며,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연구했다.
연구회원들은 섬앤섬길을 단순한 도보 여행 코스가 아닌, 지역경제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과 상권을 연결하는 방향으로 코스를 재정비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두호 연구회장은 “이번 현장 연구를 통해 거제 섬앤섬길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지역 상권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시에 적합한 섬앤섬길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