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제20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6월 3일 제208회 거제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5일간의 일정으로 ‘2018회계연도 결산승인의 건’, ‘2019년 행정사무감사’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석봉)가 구성되어 11일에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예비심사한 ‘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고,
12일부터 20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지난 한 해 거제시에서 추진한 주요사업과 시정운영 전반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보고 위법 부당한 사항은 시정요구하고 개선방향 등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거제시의회는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왔으며, 지난 5월 24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주요사업 현장을 찾아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듣고 추진상황을 점검해 왔다.
옥영문 의장은 개회사에서“이번 정례회에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와 결산 심사는 의회 본연의 임무이자 가장 중요한 책무이다.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전 의원님들께서는 모든 의정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라며, 다가오는 여름 피서철과 장마철에 대비하여 집행부는 해수욕장 손님맞이와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에 만전을 다하여 지역경제 활력과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우리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