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민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아야”

“거제시민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아야”

- 김영규 의원「거제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본회의 통과
- 거제시 재정, 효율적·투명 운영을 위한 첫걸음

증빙자료1_250919(김영규의원) 거제시민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아야.jpg

거제시의회 제257회 임시회에서 김영규 의원(옥포 1·2동, 연초·하청·장목면/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거제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가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거제시는 공공자금 운용의 공공성·안정성·수익성을 제고하고, 투명한 재정 운영 체계를 마련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가 확보됐다.

김영규 의원은 올해 초 ‘거제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난해 1년 동안의 거제시 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 전반적인 사항을 검사하는 등 거제시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합리성을 강화하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조례 역시, 평소 김 의원의 의정활동 방향에 맞게 소극적인 행정이 아닌 재정 건전성과 투명성에 기반한 실효적 지원체계를 설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적극적인 행정 요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매년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계획 수립 ▲유휴자금 정기예금 관리와 이자 손실 최소화 ▲불필요한 선지급 자제 ▲공공자금 운용 평가지수 개발 및 평가 ▲의회 보고 및 시민 공개 ▲공무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연수 등이다.

특히, 공공자금 관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자수입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자금 집행을 유도함으로써 시민의 세금을 보다 책임감 있게 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김영규 의원은 “본 조례 제정은 거제시의 재정을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거제시민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고, 공공자금이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거제시는 재정 건전성 강화와 시민 신뢰 제고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시립도서관, 양성평등 뮤지컬 공연 성료
거제시 시립도서관(시장 변광용)이 11월 7일에 개최한 양성평등 뮤지컬 「엘리야와 소중한 친구들」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은 관내 어린이들로 하여금 성평등 의식을 함양…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