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거제시의회 의장 신금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2025년 희망찬 을사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상서로운 뱀의 자태와 같이 여러분의 앞날에 복되고 길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아쉬웠던 부분은 개선하고 잘된 부분은 유지하며, 올해는 거제시의회가 ‘일하는 의회’를 목표로 삼아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루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시는 현안 산업인 조선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새로운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교통망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가덕 신공항 주변 개발 예정지역 확대와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성장 동력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와 함께 지혜를 모아 총력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의회는 집행부와 힘을 모아 내실있는 정책 개발과 의회 자생력 신장을 통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생산적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 모두와의 따뜻한 동행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시민곁으로 현장속으로’를 구심점 삼아, 시정의 주인인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의 폭을 넓힘은 물론 민생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에서 해답을 찾는 소통 의정에 한층 더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거제시의회 첫 여성 의장으로서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또한 깊은 책임감으로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는 이 여정이 더욱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동고동락(同苦同樂)”의 정신과 “일신우신(日新又新)”의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기쁨을 함께하면 반드시 새로운 나날들이 찾아올 것으로 믿습니다.
2025년, 이제 다시 시작입니다.
거제시민 모두의 민의가 숨을 쉴 수 있도록 거제시의회 16명의 의원들은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희망과 꿈을 위해, 보다 나은 거제의 미래를 위해 힘차게 나아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