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등면 성포 주차장 및 가조도 일주 도보길 개설’촉구
거제시민과 관광객 편의·안전 위한 주차장·도보길 개설 필요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양태석 시의원(가 선거구)은 11월 1일 열린 거제시의회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사등면 성포 주차장 및 가조도 일주 도보길 개설’을 촉구했다.
양 의원은“거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가조도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대형 버스나 자차로 방문하는데,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고, 안전한 도보가 없어 걷지 못하고 잠깐 들렀다가 돌아가는 상황이다”라고 주장했다.
양 의원은 대형 버스 주차장 건설은 성포 주민들의 숙원이며, 가조도 도보길 정비는 지난해부터 5분 자유발언으로 여러 번 강조했던 만큼 가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비를 거듭 촉구했다.
이어 양 의원은“대형 버스 주차장과 도보길까지 정비가 잘 되면 거제 북부권 매미성처럼 서부권에도 상권이 좋아지며 활력이 생기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2019년 행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가조도 복합문화센터의 주제가‘노을이 함께하는 영화 같은 섬’인 만큼 센터가 완공되면 노을과 자연이 어우러져 가조도의 아름다움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도보와 주차장이 잘 정비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양태석 의원은 사등, 둔덕, 거제, 동부, 남부 지역구 의원으로 지역구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