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수산자원보호구역 지정·변경 권한 지방이양법 대표발의

서일준, 수산자원보호구역 지정·변경 권한 지방이양법 대표발의

서 의원 “현장중심의 정책결정 및 행정서비스 촉진 해야”

[크기변환]서일준.jpg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자체가 수산자원보호구역을 현지 실정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시·도지사의 수산자원보호구역 지정 및 변경 권한을 이양하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일준 의원에 따르면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에 대한 기준이 지역별로 상이하여 형평성에 맞지 않으며, 지정범위가 수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토지부까지 포함하는 문제점 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수산자원보호구역의 합리적 관리와 과도한 규제 완화를 위해 토지부 전체와 1㎢ 미만의 수산자원보호구역 지정 및 변경 권한을 시·도지사에게 이양하는 것이 법안의 주요 내용이다.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지자체의 수산자원보호구역 조정으로 환경보전과 개발의 조화를 지향, 지역 균형발전과 토지의 효율적 이용을 유도하고 주민생활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일준 의원은 “현장중심의 정책결정 및 행정서비스를 촉진하기 위해 중앙행정 권한을 조속히 지방으로 이양할 필요가 있다”며“앞으로도 주민들의 정당한 권리가 보장받을 수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