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부원 거제시의회의장 '신년사'

윤부원 거제시의회의장 '신년사'

[크기변환]사진.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거제시의회 의장 윤부원입니다.

서서히 스며든 일상 회복의 날들을 지나 상서로움 가득한 청룡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뜻하신 모든 일들 넉넉히 이루시고 수복강녕(壽福康寧)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1년간 시민 행복과 공공복리 증진, 의회 자생력 신장과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면밀히 고민하며 부지런히 걸음을 내디딘 결과 저희 제9대 거제시의회는 어느 때보다 풍성한 결실을 거두었습니다.

법제처 주관 국내 우수 조례 선정, 경남 장애인 정책 관련 최우수 의회 선정, 거제시 주민참여조례제도 1호 제정 및 생활 밀착형 자율방범대 순찰 강화 등 시민 체감 중심 치안 체계 활성화, 경쟁력 있는 선진의회 기반을 갖춰 자치입법모델로서 우수성을 인정받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 올립니다.

금년은 KTX 남부내륙철도 건설과 가덕도 신공항, 고속도로, 국도 연장 등 미래 3대 광역교통망 대형 국책사업이 시작되는 거제 발전의 역사적인 해입니다.

아울러 조선업 호황과 지속적 관광객 유입은 관광 및 조선·물류 거점 도시로의 부활, 거제 경제 역동성과 활력을 되찾는 희망의 신호탄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 서른돌 맞은 거제시의회는 더 나은 30년을 위한 시대적 소명과 ‘시민곁으로, 현장속으로’를 구심점 삼아 성숙한 의정활동에 주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 다반향초(茶半香初)와 같이 변함없는 모습과 섬김의 자세로 처음 품었던 마음 돌아보고 되새기며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재도약의 원년을 맞이한 거제의 오늘. 우리는 다시 새로운 출발점 앞에 섰습니다.모두에게 주어진 하루라는 시간을 형형히 빛내 2024년이라는 고귀한 작품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합니다.

푸른 거제 바다 위 대망을 품고 돋을볕 비추며 떠오르는 붉은 해처럼 내일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한 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01.01.

거제시의회 의장 윤 부 원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