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금자 거제시의원, 5분 자유발언“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 촉구”

신금자 거제시의원, 5분 자유발언“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 촉구”

고현근린공원 ·관내 해수욕장 등 맨발 걷기 좋은 산책로 조성 제안
맨발 걷기 활성화로 거제 관광인프라 확충 및 시민건강 증진 기대

[크기변환]신금자의원.jpg

신금자 거제시의원(국민의힘, 장평·고현·수양동 지역구)은 제243회 거제시의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거제의 관광 활성화 및 거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 걷기 조성 사업 추진”을 제안했다.

신금자 의원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맨발 걷기 인기에 주목하며 동호인과 자발적인 참여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제시에 특화된 맨발 걷기로 지역 발전 모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금자 의원은 “맨발 걷기”는 조성된 흙길 등이 있다면 특별한 운동기구나 준비물 없이 어디서든 가능한 운동으로, 이에 따라 모든 시민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임을 강조했다.

신금자 의원은 타 지자체에서는 이미 맨발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거제시도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가며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촉구했다.

첫째, 주거 인근 지역에 맨발 산책로를 집중적으로 조성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기존 주거지 인근 근린공원 내에 맨발 산책로 조성을 촉구했다.

둘째, 안전한 맨발 걷기 환경 조성을 위해 세족대 시설과 신발 보관소 등 관련 편의 시설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고현근린공원과 독봉산 공원구역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맨발 걷기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곳을 우선적으로 안내판, 휴식공간 등 편의 시설을 확충할 것을 제안했다.

셋째, 맨발 걷기와 관광을 접목시킬 수 있는 거제시만의 맨발 걷기 콘텐츠를 개발하고, 거제 관내의 해수욕장 중 맨발 걷기가 적합한 곳을 시범사업대상지로 선정해 맨발 걷기 좋은 해변으로 홍보하여 점차 그 대상지를 확대해 줄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신금자 의원은 “맨발걷기”열풍 속에 맨발걷기 활성화 관련 조례안을 동료의원들과 함께 공동 발의하여 행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맨발 걷기와 관련한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겠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